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신 39주 차, 40주 차 사랑스러운 아기 출산가방 태반조기박리

by 행복한다복이네 2023. 11. 14.

 

임신 39주 차, 49주 차 사랑스러운 아기의 모습

 

39주 차의 아기는 49 ~ 51cm이며, 체중은 2,700 ~ 3,400g입니다.  당신의 아기는 세상에 웅장한 입장을 위해 마지막 세부사항들을 미세 조정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그들이 세상에 받아들여질 준비가 된 완벽하게 익은 과일과 같은 순간입니다. 피부를 덮고 있는 섬세한 솜털 층이 사라지고 있으며, 그들은 그 작은 손가락과 발가락을 사랑스럽게 만드는 지방을 얻고 있습니다. 양수 수치가 점차 감소함에 따라, 그들이 분만관을 따라 이동하는 단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딸꾹질과 부드러운 움직임 하나하나가 그들이 당신을 직접 만날 준비가 되어 있다는 증거입니다.

 

40주 차의 아기는 50cm 전후의 키를 가지고 있으며, 체중은 2,800 ~ 3,500g입니다. 키와 체중은 개인 차가 크니 걱정 마세요. 아기의 체중은 대부분 남자아이가 여자아이보다 조금 더 나갑니다. 태아는 단맛과 쓴맛을 이미 구분할 줄 알며, 시각도 빛에 반응합니다. 다만 막 태어난 신생아가 볼 수 있는 거리는 20 ~ 30cm로, 아주 짧습니다. 여러분의 아기는 자세를 취하며, 머리를 숙이고, 큰 입구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여정 동안 그들을 감싸주었던 양수는 줄어들고 있고, 아기를 위해 더 많은 공간을 만들고 있습니다. 40주에 태어나는 아기는 많지 않습니다. 임신 39주와 40주 이후에도 많은 아이들이 태어납니다. 출산일에 대해 조급해하지 마세요. 임신 39주와 40 주가 되었다면  병원 가방을 다시 확인하여 모든 필수품이 포장되고 준비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병원에 어떻게 가는지, 수술 날짜와 시간은 언제인지를 정확히 확인하고 지원 시스템을 갖추십시오. 아래에서는 출산 가방에 필요한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출산가방 준비하기

출산 가방을 준비하는 것은 출산을 준비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아기를 낳는 병원과 조리원에서 엄마와 아기에게 필요한 물품들을 꼼꼼히 챙겨가면 도움이 됩니다.

1. 엄마의 준비물
(1) 건강보험 정보: 보험증과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세요.
(2) 신분증: 사진 신분증, 운전면허증 또는 여권.
(3) 병원 등록 양식: 병원마다 다르니 필요한 양식을 미리 작성합니다.
(4) 편안한 복장: 헐렁하고 편안한 옷, 편안한 파자마, 취침 시 입는 나이트가운, 슬리퍼, 편안한 양말, 귀성복
(5) 세면도구: 칫솔, 치약, 머리빗, 머리 끈, 데오드란트, 세안제, 보습제, 립밤
(6) 개인 물품: 안경, 콘택트렌즈, 브래지어, 속옷, 임산부용 패드
(7) 오락과 편안함을 위한 물품 : 챗, 잡지, 음악 재생 목록, 에너지 간식, 스트레스 볼, 마사지 롤러
(8) 전자제품: 핸드폰, 충전기, 특별한 순간을 포착하기 위한 카메라
(9) 산후 용품: 유두 크림, 가슴 패드, 회음부 스프레이

2. 아기를 위한 준비물
(1) 의류: 속싸개, 저고리, 양말, 벙어리장갑, 모자, 담요, 귀성복
(2) 기저귀와 물티슈: 부드러운 기저귀와 아기용 물티슈
(3) 카시트: 귀가 시 유아용 카시트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4) 스웨들 이불 : 편안함과 따뜻함을 더해줍니다.

이 목록은 여러분 개인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맞춤 제작하는 것을 기억하세요. 마지막 순간에 받는 스트레스를 피하기 위해서는 출산 예정일 몇 주 전에 가방을 포장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계절과 선택한 출산 시설의 구체적인 정책을 고려하세요.

 

태반 조기 박리

1. 태반 조기 박리란?

태반박리는 출산 전 자궁벽에서 태반이 분리되는 심각한 임신 합병증으로 산모와 아기 모두에게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원인:
(1) 고혈압
(2) 추락이나 자동차 사고 등으로 인한 복부 외상
(3) 흡연 또는 약물복용
(4) 과거 태반박리 사건
(5) 혈액응고장애
(6) 다중임신(쌍둥이, 세 쌍둥이 등)

 

3. 증상
(1) 질 출혈
(2) 복통이나 압통, 특히 일정하거나 간헐적인 경우
(3) 빈번하거나 지속적일 수 있는 자궁수축
(4) 요통
(5) 태아의 고통, 아기의 빠른 심박수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치료 방법
치료는 분열의 심각성과 산모와 아기의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침대 휴식과 밀착 감시가 권장될 수도 있습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입원, 수혈, 응급 분만이 필요할 수 있으며, 종종 제왕절개 수술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임신부는 태반박리 등의 합병증 징후를 확인하기 위해 정기적인 산전검진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며, 증상이 발생할 경우 즉각적인 의학적 관심을 통해 산모와 아기 모두에게 안전한 출산과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의 조치를 결정해야 합니다.